개요
*서비스 아이덴티티(Service Identity : SI)는 공사가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이미지 지향점 을 의미합니다.
인증취득현황
3회 연속
CCM 인증 취득
CEO의 추진의지
CCO 임명
· CCO의 임명은 새로운 인력을 채용하는 것이 아니라, CCM 또는 고객중심경영 관련 업무를 수행해 온 기존 임직원 업무의 재규정화를 의미한다. · CCO는 CCM 운영과정에서 얻어지는 고객정보를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통보할 수 있고 협조하지 않는 임직원을 제재할 수 있는 고위직급자로 임명한다. · 임명 결정은 CCO가 CCM 운영에 있어 사내 임직원 및 관련부서를 효과적으로 관할할 수 있도록 공시적으로 이뤄져야 하며, 사내 모든 구성원은 CCO 임명 사실과 CCO의 책임 및 역할을 명확히 알고 있어야 한다. |
---|
운영조직
부 서 | 주요기능(역할) | |
---|---|---|
주관 부서 |
| · CCM운영 사무국 운영 |
유관 부서 |
| ·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|
| · 인사, 복무, 노무, 후생관리 업무 | |
| · 연곡캠핑장, 강릉오죽한옥마을, 숲사랑홍보관 관리 운영 | |
| · 국민체육센터 수영장, 강릉 북부수영장, 아레나 수영장 관리 운영 | |
| · 강릉통일공원, 임해자연휴양림, 정동심곡바다부채길, 모래시계공원 관리 운영 | |
| · 관광거점도시 사업 추진, 관광기획 | |
| · MICE 행사 유치 및 지원, MICE 도시 마케팅 | |
| · 신규 개발사사업·대행사업 발굴 및 사업 추진 | |
| · 안전보건관리에 관한 업무, 재난시설물 유지에관한 업무, 감사 및 법무, 윤리 및 인권경영 |
불만관리 프로세스
VOC 접수
구분 | 사업장별 VOC접수 | 인터넷 민원 | |
---|---|---|---|
접수방법 | 현장접수/유선접수 | 공사홈페이지 | 강릉시청 '새올행정' |
상담시간 | 사업장별 운영시간 (휴양림 24시간 무휴) | 365일 24시간 접수 | 365일 24시간 접수 |
단말장치 | 유/무선 전화기 | PC | PC |
고객유형별 VOC 처리기한
고객요구유형 | 처리기간 (업무일 기준) |
---|---|
문 의 | 3업무일 |
불 만 | 3업무일 |
칭 찬 | 3업무일 |
건 의 | 7업무일 |
유실물 신고 | 3업무일 |
긴급 요청 | 3업무일 |
고 충 | 7업무일 |
CCM인증 공기업현황
CCM인증 공기업 현황 메뉴는 CCM인증을 활성화하고 보다 널리 알리며 소비자 권익을 향상시키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.
인증기업 | 최초인증년도 | 구분 | 주요품목 | 홈페이지 |
---|---|---|---|---|
서울시설공단 | - | 공공기관 | 공공서비스 | www.sisul.or.kr |
서울시종로구시설관리공단 | 2015 | 공공기관 | 공공서비스 | www.ijongno.co.kr |
부천시시설관리공단 | 2016 | 공공기관 | 공공서비스 | www.bcs.or.kr |
청주시시설관리공단 | 2016 | 공공기관 | 공공서비스 | www.cjsisul.or.kr |
중장기 경영계획